전체메뉴
호남대, 김대중컨벤션센터와 ‘MICE산업발전·소통’ 업무협약
2019년 09월 07일(토) 13:10
호남대, 김대중컨벤션센터와 ‘MICE산업발전·소통’ 업무협약

호텔경영학과, MICE분야 전문인재 양성 교육프로그램 협력 등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학과장 이희승)와 김대중컨벤션센터(사장 정종태)는 9월 6일 호남대학교 소강당에서 MICE산업발전과 소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호남대학교 양길승 경영대학장과 송창수 대학혁신사업단장, 호텔경영학과 교수진, 김대중컨벤션센터 정종태 사장과 김기태 본부장, 박준영 경영기획팀장 등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상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자문, 강의 등의 방법으로 양 기관이 교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협약을 통해 ▲MICE산업 관련 정보교류 ▲MICE분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협력 ▲산학협력활동 등에 서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양길승 경영대학장은 “굴뚝 없는 산업이라 불리는 MICE분야 발전을 위해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와 김대중컨벤션센터가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길 기대한다”로 말했다. 송창수 대학혁신사업단장도 “지역 MICE분야 발전을 기대하며,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 학생들이 MICE 전문인재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다”고 약속했다.

김대중컨벤션센터 정종태 사장은 “호남권에서 가장 먼저 호텔경영학과를 개설하여 환대산업분야 전문인재를 배출하고 있는 호남대학교와 김대중컨벤션센터가 함께 MICE 인재육성을 위해 협력하게 되어 기쁘며, 서로의 발전을 위해 다각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해가겠다”고 응답했다.

/채희종 기자 chae@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