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LG화학 나주공장, 추석맞이 ‘孝사랑’ 봉사활동
2019년 09월 06일(금) 04:50
LG화학 나주공장(공장장 이건주 상무)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孝사랑’ 봉사활동을 펼쳤다.

LG화학 나주공장은 지난 4일 나주시 원도심 노인정을 대상으로 ‘만수무강기원 사진촬영 및 증정행사’와 ‘노인정 대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만수무강기원 사진촬영 및 증정행사<사진>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취지에서 어르신들의 건강한 모습을 촬영한 후, 이를 만수무강기원 액자로 제작해 전달하는 행사다.

지난 2015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진촬영행사는 지금까지 총 300명 이상의 어르신들이 혜택을 받았으며(약 2000만원 상당), 나주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과 함께 LG화학 나주공장의 대표적인 봉사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LG화학 나주공장 내 사진촬영 전문 임직원이 직접 진행했으며, 동신대 뷰티미용학과 학생들이 함께해 어르신들의 머리를 손질하고 메이크업을 도와 의미를 더했다.

또 LG화학 나주공장은 이 날 다가올 추석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추석 인사와 함께 과일을 제공하고 노인정 대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노인정 대청소 봉사활동에는 LG화학 나주공장 16개 전 부서 및 협력사 12개사 포함 총 100여명이 함께 참여해 원도심인 송월동과 금남동의 노인정 23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LG화학 나주공장은 나주시와 함께 성장하고 지역 주민들과 상생하기 위해 전 사원이 동참하는 ‘나사랑운동’을 연중 지속 실시하고 있다.

LG화학 나주공장 관계자는 “하반기에 나사랑 House 2호 현판식을 비롯한 연탄배달, 김장김치 봉사, 동지팥죽 나눔 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며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나주 원도심 주민들에게 사랑을 나누어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나주=손영철 기자 yc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