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남학생교육수당 22일부터 1차 접수
내달2일까지…목포·여수·순천·광양 초교 중 2월 개교 대상
2024년 01월 21일(일) 19:55
전남교육청이 22일부터 2월 2일까지 전남학생교육수당 1차 신청을 받는다.

1차 신청 대상은 목포, 여수, 순천, 광양시에 있는 초등학교 중 2월에 개학하는 학교다.

목포는 목포산정초·목포유달초·목포동초·목포임성초·목포영산초·목포부주초·목포백련초이고, 여수는 여수동초·여수남초·여수한려초·율촌초·성산초가 해당된다.

순천은 순천도사초·신대초, 광양은 옥룡초·옥곡초·성황초·광양용강초·광양칠성초가 신청 대상 학교다.

보호자가 신청하면 학교에서 학생과 보호자 관계, 학생 정보 확인 절차를 거치고 도교육청이 최종 대상자를 확정해 수당을 지급한다.

전남도교육청 누리집에서 ‘전남학생교육수당 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해 진행하면 된다.

3월에는 신입생을 포함해 초등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신청받을 계획이다.

교육수당 지급은 3월부터 매월 바우처카드 포인트로 이뤄지며, 바우처카드는 2월 26일부터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받을 수 있다.

도 교육청은 전남학생교육수당 신청과 관련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학부모들에게 수당 신청 기간과 방법 등을 안내하기 위해 학교에서 가정통신문 및 문자를 발송하도록 했다.

전남학생교육수당은 올해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 전남 16개 군 지역(무안군 제외)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에게 1인당 매월 10만원을, 5개 시 지역과 무안군 지역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에게는 1인당 매월 5만원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김대성 기자 bigkim@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