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주 우수 소상공인 프랜차이즈화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광주경제고용진흥원
2022년 06월 21일(화) 19:20
<광주경제고용진흥원 제공>
(재)광주경제고용진흥원은 ‘광주 우수 소상공인 프랜차이즈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광주지역 유망소상공인과 사업확장을 원하는 가맹본부를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입문자교육, 프랜차이즈 시스템구축 등을 지원한다.

프랜차이즈 입문자 교육과정 모집은 다음달 6일까지로, 모집대상은 프랜차이즈 사업에 관심이 있는 소상공인과 가맹본부, 예비창업자다. 교육은 7월13일부터 8월31일까지 매주 수요일 8주간(4시간) 호남대학교 성인관(7호관)에서 진행된다.

앞서 진흥원은 지난 15일 호남대 산학협력단과 광주형 프랜차이즈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맺고, 프랜차이즈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의 장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프랜차이즈 사업발전 가능성이 있는 광주 유망소상공인 및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를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사업화지원’에 참여할 업체도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한다.

사업화지원은 정보공개서 작성·홈페이지개발·매뉴얼개발 등 사업확장에 필요한 자금지원을 통해 소상공인·가맹본부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우수아이템 프랜차이즈 육성을 돕는 지원사업이다.

모집대상으로는 광주 소재 소상공인(해당 브랜드로 직영점 1개를 3년 이상 운영) 및 가맹본부(정보공개서 등록 후 3년 이상 운영, 최근 년도 연매출 4000만원 이상)로 5개 업체에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선정 업체는 시스템구축, 시스템보완, 상품개발, 디자인개발, IT 환경구축 중 필요한 분야를 최대 2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www.ge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기웅 기자 pboxer@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