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충전!" 지역화폐 ‘카드형 무안사랑상품권’ 출시
2021년 03월 03일(수) 01:30
무안군이 1일 충전이 가능한 ‘카드형 무안사랑상품권’을 출시, 공급하고 있다.

무안사랑상품권의 사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출시된 카드형 무안사랑상품권은 충전식 체크카드(NH농협은행)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카드 신청은 스마트폰 ‘play스토어’나 ‘App스토어’에서 ‘지역상품권 착(chak)’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발급 신청하면 된다.

모바일 사용이 불가능한 고객은 신분증, 휴대폰을 지참해 무안군 관내 농협과 축협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카드형 무안사랑상품권은 기존 지류형 무안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사업장 중 NH농협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된 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사업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무안사랑상품권 가맹점이 아닌 곳에서 사용하거나 잔액이 부족한 상태에서 지역외 또는 NH농협카드 미가맹점에서 사용한 경우에는 카드 상품권이 아닌 체크카드 결제계좌에서 출금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무안사랑상품권은 지류, 모바일(QR), 카드 등 3종류로 특별 할인율 10%를 적용하며, 상품권은 이들 3종을 합산해 개인당 월 5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다.

무안군 관계자는 “카드형 무안사랑상품권 출시로 모바일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매출증대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안=임동현 기자 idh@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