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남도, ‘e-모빌리티 기업’ 온라인 투자유치 성료
2020년 10월 22일(목) 18:10
전남도는 22일 e-모빌리티 기업을 대상으로 온택트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5일 바이오분야 설명회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될 이번 투자설명회는 지자체 최초로 현장(온라인스튜디오)과 화상회의앱 줌(Zoom), 유튜브 등 소통형으로 연결해 진행됐다.

이를 통해 관련기업 및 협회,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명이 실시간으로 참여해 오프라인 설명회 이상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특히 수도권 소재 기업들이 다수 참여했으며, 질의에 대한 전문가들의 신속한 답변으로 전남 e-모빌리티 산업의 이해를 돕고 투자정보를 제공한 기회의 자리가 됐다는 평을 받았다.

실제로 유튜브 방송에 참여한 한 기업 관계자는 “이번 투자설명회를 통해 지자체와 전문가의 설명을 직접 들을 수 있었고, 무엇보다 온라인상으로 실시간 질의답변이 이뤄져 매우 좋았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전남도는 전국 유일한 e-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 지역이 소재해있으며, 영광군 대마산단 일원에 e-모빌리티 플랫폼을 구축해 연관 산업을 집적화하고, 제품 공공구매 확대 등을 통해 투자기업 경쟁력을 극대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모두 4차례 예정인 전남도 온택트 투자유치설명회는 오는 11월 5·24일에도 각각 이차전지와 지식정보산업을 주제로 계획돼 있다.

/윤현석 기자 chadol@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