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블랙핑크,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 2위…K팝 최고기록
2020년 06월 29일(월) 18:00
그룹 블랙핑크 신곡이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50’ 차트에서 역대 K팝 최고 순위인 2위를 기록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6일 발매된 블랙핑크 정규 1집 선공개 싱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28일 자(미국 현지시간 기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 2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톱 50’은 세계에서 발매된 음원 가운데 일간 스트리밍을 기준으로 순위를 정하는 차트다.

블랙핑크의 이번 기록은 지난해 ‘킬 디스 러브’로 세운 자신들의 종전 기록(5위)을 경신한 것이다. 방탄소년단이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로 이 차트에서 세운 역대 K팝 최고 순위(3위)보다도 한 계단 높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스포티파이 미국 톱 50 차트에서도 8위에 올랐다. 블랙핑크가 이 차트에서 10위권에 든 것은 협업곡이 아닌 자신들의 단독 싱글로는 처음이다.

블랙핑크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지난해 ‘킬 디스 러브’로 41위를 기록했고 레이디 가가와 함께 부른 ‘사워 캔디’로 이달 초 33위까지 올랐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의 현재 기세를 감안하면 종전 성적을 경신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