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초고속 부자들의 내공 함성일 지음
2020년 02월 14일(금) 00:00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자가 되길 원한다. 경제적 자유와 어디든 거주할 수 있는 자유,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적 여유, 하고 싶은 활동을 할 수 있는 행동의 자유는 상당 부분 물질적 여유에서 기인한다.

그러나 부자가 되는 길은 생각만큼 쉽지 않다. 그것도 젊은 시절 막대한 부를 창출하기란 더더욱 어렵다. 부를 얻기 위해서는 초고속 부자의 내공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필요가 있다.

한국자산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이자 (주)라디안 큐바이오 마케팅 총괄이사 함성일 씨가 펴낸 ‘초고속 부자들의 내공’은 자신의 투자 경험과 젊은 사업가, 자수성가형 사업가의 사례를 토대로 부자 되는 노하우를 담았다.

저자는 무엇보다 부자의 지름길 사업을 주목하라고 강조한다. 다시 말해 부자가 될 확률이 높은 사업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아무 사업이나 해서는 가능성이 높지 않다는 의미다. 두 번째 내공은 돈의 철학과 촉이다. 저자는 “초고속 부자들은 돈에 대한 철학이 매우 뚜렷하고 그것을 일관되게 견지하며 돈의 흐름에 대한 동물적인 촉을 가지고 있다. 돈을 진정으로 사랑하지 않으며 돈의 흐름을 꿰는 촉이 없으면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덧붙인다.

다음으로 독서와 공부도 중요한 요인이다. 자수성가 백만장자의 첫 번째 습관이 독서이며, 인문학 공부는 남이 못 보는 틈새를 포착하게 해주는 렌즈라고 설명한다. 기획과 실행력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새로운 아이템에 대한 기획 아이디어가 있다면 생각과 동시에 바로 실행에 옮기는 과단성이 필요하다.

<나비의 활주로·1만5000원>

/박성천 기자 skypark@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