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한국석유공사-하이솔루션, 단열코팅 업무협약 체결
2019년 11월 06일(수) 04:50
한국석유공사와 국내 굴지의 단열코팅 전문 회사인 하이솔루션이 단열코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5일 한국석유공사 곡성지사에 따르면 최근 단열도료(페인트) 업체 하이솔루션 본사 회의실에서 석유와 휘발유 등 저유탱크 유증량 감소를 위한 단열코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협약에 따라 한국석유공사와 하이솔루션은 앞으로 공동 시험연구와 적용성 테스트를 진행한다.

또 상호 기술 협력과 정보 공유 등 실무 협력을 통해 단열코팅에 따른 유증량 감소를 측정, 사업타당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한국석유공사는 그동안 휘발유와 석유 등 보유 저유탱크의 자연 증발(유증량 감소)로 인해 매년 큰 손실을 입었지만 뚜렷한 해결 방안을 찾지 못했다.

이번 협약으로 하이솔루션이 독자 개발한 단열코팅 기술이 접목되면 차별화 된 얇은 코팅만으로 우수한 단열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된다. 한국석유공사는 이를 통해 휘발유와 석유 등 보유 저장탱크의 자연 감소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솔루션은 심각한 환경 문제가 지적돼 온 기존 단열제와 달리 미국 트네멕사와 스페인 MCU사 등이 보유한 세계적 단열 코팅 기술을 바탕으로 한 자체 기술로 단열 코팅도료 개발에 성공한 국내 굴지의 전문 기업이다. 현재 GS칼텍스와 포스코 등에 전문 기술을 시공 중이며 삼성SDI 배터리 팩에 적용할 수 있도록 단열코팅 시험도 진행 중이다.

/여수=김창화 기자 chkim@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