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굴비 한정식 한상·설도 젓갈
싱싱한 해산물 ‘입도 즐거워’
2019년 10월 28일(월) 04:50
굴비 한정식
설도 새우젓갈


영광이 서해 바다에 접해있는 만큼 먹을거리도 풍성하다. 불갑산 단풍을 둘러보고 백수해안도로를 따라 해안 드라이브를 만끽하다 보면 금세 칠산타워가 있는 향화도항에 닿는다. 칠산타워 전망대에서 서해 칠산바다 너머로 타오르는 노을을 감상할 수 있다.

이를 둘러 본 후 칠산타워 1층으로 내려가 수산물판매센터, 향토음식점 등에서 담백한 서해 해산물과 영광군 특산품을 맛볼 수 있다.

타워가 위치한 향화도항 수산물판매센터에서는 영광의 대표적인 특산품인 보리새우와 싱싱하고 맛있는 해산물을 즐길 수 있다.

또 총 면적 4400㎡규모에 달하는 설도 젓갈타운에 방문해 신선한 재료와 깨끗한 영광의 소금으로 버무린 감칠맛 나는 젓갈과 칠산어장에서 갓 건져 올린 싱싱한 해산물을 맛봐야 한다.

법성포의 제일가는 특산품인 영광굴비로 정성스레 한 상 차려낸 굴비 한정식도 추천한다.

산란 시기가 된 조기가 중국 연평도까지 북상하는 도중 칠산 앞바다를 지날 때 살이 오르고 알이 든 가장 좋은 조기를 잡아 말려 굴비를 만든다. 장대찜, 서대찜 등 영광의 풍부한 해산물로 만든 푸짐한 한 상을 받아보자.

/영광=이종윤 기자 jylee@kwangju.co.kr



영광군 추천 관광코스

◇당일 여행=백제불교최초도래지→중식(법성포 굴비정식)→백수해안도로(해안 노을길 산책)→칠산타워→불갑사

◇1박2일 코스=한빛원자력 홍보전시관→중식(법성포 굴비정식)→숲쟁이꽃동산·백제불교최초도래지→원불교 영산성지→백수해안도로(해안 노을길 산책)·노을전시관→숙박→칠산타워→불갑사

◇종교 성지순례 코스=백제불교최초도래지→중식(법성포 굴비정식)→백수해안도로→원불교 영산성지→불갑사(템플스테이)→기독교순교지(염산교회·야월교회)→칠산타워→천주교순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