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배우 정원중, 교통사고 내 10대 오토바이 운전자 사망
소속사 "최근 계약만료, 조의 표한다"…'사풀인풀' 하차 여부 미정
2019년 10월 24일(목) 17:20
배우 정원중 [G.G 엔터테인먼트(구 소속사) 제공]
배우 정원중(59)이 교통사고를 내 10대 오토바이 운전자가 사망했다.

24일 경기 양평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후 7시 32분께 양평군 양평읍 공흥리의 한 마트 앞 교차로에서 정원중이 운전하던 BMW 승용차가 마주 오던 오토바이와 충돌했다.

이 사고로 오토바이 운전자 A(17) 군이 크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다.

정원중은 신호등이 없는 이 교차로에서 마트에 진입하기 위해 좌회전하다가 마주 오던 오토바이를 보지 못해 사고를 낸 것으로 조사됐다.
/연합뉴스





경찰은 정원중이 반대편 차선에서 오토바이에 바로 앞서 달리던 차량 때문에 뒤따르던 오토바이를 미처 보지 못했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그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신호위반이나 음주운전 등 12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사고는 아닌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연극배우 출신인 정원중은 최근 영화, 드라마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중견배우다.

정원중의 소속사로 알려진 아티스트컴퍼니는 "약 한 달 전 정원중과 계약이 만료돼 해당 사건에 대한 구체적인 사실을 확인하기 어렵다"며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고인의 유가족들께는 깊은 조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정원중이 출연 중인 KBS 2TV 주말극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제작진은 "배우 사고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며 경찰의 조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며 "하차와 관련해서는 정해진 바가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