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호남대, 미국 IGE와 산학협력 체결
2019년 09월 05일(목) 14:02
호남대, 미국 IGE와 산학협력 체결

항공서비스학과, 인턴십 기회 늘려 국제감각 키우고 취업 기회 확대 기대







호남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학과장 한의진)는 최근 미국 인턴십 및 취업지원기관인 Institute of Global Exchange(IGE)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IGE는 15년여의 인턴십 사업 경험에서 축적된 국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미국 및 일본 인턴십 프로그램 개발은 물론 참가자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영리 인턴십 기관이다.

또한 참가자 개개인의 전공 및 관심분야에 맞춘 미국 교육 및 연수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현지 기업의 우수한 업무 환경과 전문 지식 등을 배우게 함으로써 참가자 모두가 국제적 감각을 배양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한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

항공서비스학과는 이번 산학협력체결을 통해 IGE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기업 정보와 오리엔테이션 등을 제공 받으며, 우수한 인재들을 선발해 해외 인턴십의 기회를 얻는다.

참가 학생들은 어학실력 등의 검증을 통해 사전 적합성 검증부터 출국 전 비자 취득 및 사전 교육 등을 지원 받고, 적합한 해외 기업에서 직무 교육과 업무 제공을 적극적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번 항공서비스학과와 IGE의 긴밀한 상호협력 및 교류를 통해 검증된 기업의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의 기회가 폭넓어지면서 항공서비스학과 재학생들은 국제적 감각과 실무 경험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것이 기대된다.

/채희종 기자 chae@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