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목포대, 교육혁신개발원
2019년 09월 05일(목) 13:52
목포대, 교육혁신개발원

‘2019학년 1학기 창의융합 학습콘텐츠 공모전’시상식 개최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교육혁신개발원(원장 오장근)은 지난 4일 다목적 학습실에서 21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2019학년 1학기 창의융합 학습 콘텐츠 제작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재학생들에게 우수 학습 콘텐츠를 발굴하고 학습 콘텐츠 제작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올해부터 1, 2학기로 구분하여 추진한 결과 1학기에 에세이 22편, PPT 19편, 동영상 2편 등 총 43편의 작품, 55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창의융합 학습 콘텐츠 제작 공모전은 다시 듣고 싶은 강의, 나만의 대학 생활, 교수-학습 프로그램 참여 후기 등 3개 분야에 외부 3인의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심사를 진행하였고 총장상 3명, 우수상 9명, 장려상 15명, 총 2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교수학습프로그램 참여 후기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빈운택(전자정보통신공학과 4) 학생은 “공모전을 통해 왔던 길을 되돌아볼 수 있었고, 성과를 팀원과 함께 정리한 것이 수상으로까지 연결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다시 듣고 싶은 강의 분야에서 장려상을 받은 임가을(관광경영학과 3) 학생은 “정말 재미있게 들었던 과목에 관해 쓰고 싶었다. 이 강의를 다른 학생들도 함께 들으며 우리 팀이 얻었던 감동을 함께 하길 바란다.” 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오장근 교육혁신개발원장은 “공모전은 학생들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듣는 기회이다. 작품을 통해 교수, 학생, 프로그램 운영자 모두에게 성찰의 시간이 부여되고, 더 나아질 기회를 제공한다.”며 “공모전 작품 제작에 최선을 다한 학생들을 위해 지속적이고 다양한 공모전을 운영하고, 제작 역량을 뒷받침하는 교육을 연계하여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목포대학교 교육혁신개발원에서는 작품을 시상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작품별 심사의견을 학생에게 송부하여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한 향후 도전을 지원하고, 우수작은 e-book을 제작하여 학습 성과를 교내외에 공유하고 확산할 예정이다.

<다시 듣고 싶은 강의 에세이(9명)>

▲ 총장상 전자상거래학과 이민재 ▲ 우수상 관광경영학과 이사랑, 독일언어문화학과 김지요, 행정학과 노혜림 ▲ 장려상 정보전자공학과 김범준, 수학교육과 김하민, 관광경영학과 임가을, 법학과 공태윤, 사회복지학과 이나래, 물리학과 박인서

<나만의 대학 생활(9명)>

▲ 최우수상 친환경바이오융합학과(식품영양트랙) 양다현 ▲ 우수상 관광경영학과 박현정, 독일언어문화학과 유정선, 간호학과 강두호 ▲ 장려상 식품공학과 조수진, 행정학과 김지혜, 관광경영학과 유세빈, 친환경바이오융합학과(식품영양트랙) 김진영, 정보보호학과 김지원

<교수-학습 프로그램 참여 후기(9명)>

▲ 최우수상 동고동락(전자정보통신공학과 김지영, 빈운택, 채병록) ▲ 우수상 친환경바이오융합학과 조윤채, 조선해양공학과 임예진, 정치언론홍보학과 최재근 ▲ 장려상 하하호호(관광경영학과 이하정, 사학과 최다영, 경영학과 김하영, 김효리), 공동체학습(수학교육과 방주완, 고영경, 최민지, 최혜란), 신소재공학과 정제용, 사학과 이수림, 도전3.0 튜터링(독일언어문화학과 강준, 김지요, 유정선)

/채희종 기자 chae@kwangju.co.kr